사람되기/시사

(시사) BBC: 한국: 영부인의 디올 백이 국가 리더십을 뒤흔들다

밝은하늘孤舟獨釣 2024. 2. 1. 21:39

뉴스에서 언급된 뉴욕타임즈를 검색했는데, 이곳에 기사를 옮겨올 수 없었다. 파이낸셜 타임즈도 마찬가지였다. 이 둘은 로그인을 해야했다. 나는 그것이 싫었다. 그러다가 비비씨를 찾았는데, 다행이 이곳에 기사를 다 가져올 수 있었지만, 저작권 문제로 다 가져오지 않았다. 이런 걸 보면서, 해외에서도 영부인의 디올 백 수수 사건이 얼마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가를 확인할 수 있고, 충성스러운 현 국가권익위원장의 영부인에 대한 조사를 할 권한이 없다고 했던 발언에 깊은 한숨이 나온다.

South Korea: First lady's Dior bag shakes country's leadership

한국: 영부인의 디올 백이 국가 리더십을 뒤흔들다

링크: https://www.bbc.com/news/world-asia-68090638

 

South Korea: First lady's Dior bag shakes country's leadership

A brewing controversy over First Lady Kim Keon Hee allegedly accepting a luxury bag gift has hit the ruling party.

www.bbc.com

최근 정치 스캔들에서 김건희 여사가 마리 앙투아네트에 비유됐다.

 

(아래 BBC 기사에 대한 번역문은 구글 번역기의 번역이다. 그래서 말이 어눌하다.)

 

켈리 응
BBC 뉴스
김건희 여사가 명품 가방을 선물받았다는 논란이 집권 국민의힘을 혼란에 빠뜨렸다.

지난해 말 공개된 스파이 카메라 영상에는 목사가 그녀에게 디올 가방을 선물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일부 분석가들은 이 스캔들이 4월 선거에서 윤석열 총재가 이끄는 정당의 전망을 위협한다고 말합니다.

유권자들은 윤 씨의 설명을 원하는 반면, 야당은 이 문제를 윤 씨를 공격하는 데 이용했습니다.

 

좌파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가 공개한 해당 영상은 최재영 목사가 시계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해 몰래 촬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에는 ​​최씨가 회색 빛이 도는 파란색 송아지 가죽 가방을 구입하기 위해 매장으로 걸어가는 모습이 담겨 있었고, 영수증에는 가격이 300만 원(2,200달러, 1,800파운드)이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최씨는 서울에 있는 영부인이 소유한 회사인 코바나컨텐츠를 방문했고, 김씨는 목사에게 "왜 자꾸 이런 것들을 가져오시나요?"라고 물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가방은 2022년 9월 영부인에게 전달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에는 김 여사가 선물을 받는 모습이 명시적으로 나오지 않지만, 청와대가 가방 수령을 확인했으며 "정부 자산으로 관리·보관 중"이라고 밝혔다고 코리아헤럴드가 보도했다.

 

이하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