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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 컴퓨터로 하는 두뇌 게임은 정신분열자 환자의 생활 개선시킬 수 있다
    아름다운 인생/건강 2015. 8. 7. 14:42

    출처: http://www.bbc.com/news/health-33736760

    3 August 2015

    Brain game 'improves lives of schizophrenia patients' 컴퓨터로 하는 두뇌 게임은 정신분열증 환자의 삶 개선시킬 수 있다



    Patients with schizophrenia can struggle with memory problems and learning 정신분열증 환자들은 기억문제와 학습문제와 싸울 수 있다


    A computer-based brain-training game could improve the daily lives of people with schizophrenia, say University of Cambridge researchers. 컴퓨터로 하는 두뇌 게임은 정신분열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개선할 수 있다고, 캠브리지 대학 연구자들은 말한다.

    Tests on a small number of patients who played the game over four weeks found improvements in memory and learning. 4주간 컴퓨터 두뇌게임을 한 소수의 정신분열증 환자들에 대한 테스트를 보면 기억과 학습의 측면에서 향상된 사실이 발견되었다.

    This could help people to get back to work or studying after a diagnosis. 이는 환자들이 진단을 받은 후에라도 예전의 직장이나 학교에로 복귀할 수 한다.

    Schizophrenia is a mental health condition that causes a range of psychological symptoms, from behaviour changes to hallucinations. 정신분열증은 행동변화부터 환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심리증상들을 초래하는 정신건강상태를 이르는 말이다.

    Many patients also experience cognition problems, which affect their memory and ability to function independently. 많은 정신분열증환자들은 아울러 인지문제도 경험하고 있어서, 이 인지장애는 자신의 기억이나 독립적으로 행동 능력에 나쁜 영향을 끼친다. 

    Designed and developed by researchers at Cambridge with the help of patients, the brain-training game has a wizard theme with various levels of difficulty. 환자들의 협조를 얻어 캠프리지 대학 연구원들이 기획하여 개발한, 두뇌 훈련 게임에는 다양한 레벨의 어려움을 다룬 주제 마법사라는 게 들어 있다.

    It asks players to enter rooms, find items in boxes and remember where they put them, testing their so-called episodic memory. 이 게임은, 소위 간헐적 기억을 테스트하면서, 게임하는 사람에게 방에 들어가 박스에 있는 아이템들을 찾아 어디에 둘 것인지 묻는다.

    Better-equipped 더 잘 갖춰진

    Prof Barbara Sahakian, from the department of psychiatry at the University of Cambridge and who researched the impact of the game, said patients who played it made significantly fewer errors in tests afterwards on their memory and brain functioning.캠브리지 대학교 정신과 교수이자 이번 게임의 효과를 연구했던 바바라 사하키앤은 이 두뇌게임에 참여했던 환자들은 기억력과 두뇌기능에 대한 테스트에서 매우 적은 실수를 했다고 밝혔다.

    She said this was an indication that they were better prepared to function in the real world. 그녀는 이번 결과가 이 환자들이 현실세계에서 제대로 (원래의)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잘 준비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Prof Sahakian said treating the cognitive symptoms of schizophrenia was important, but slow progress was being made towards developing a drug treatment. 사하기앤 교수는 정신분열증의 인지증상을 치료하는 것은 중요했으나, 약물치료를 통한 성과는 속도가 너무 늦었다고 말했다. 

    She added that the memory game could help where drugs had so far failed - with no side-effects. 그녀는 따라서 기억 게임은 약물치료가 실패한 경우 그 어떤 부작용 없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Because the game is interesting, even those patients with a general lack of motivation are spurred on to continue the training." "왜냐하면 게임은 흥미를 유발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비록 일반적 동기부여가 힘든 정신분열증 환자일지라도 게임을 통한 훈련을 계속하려고 자극을 받기 때문이다.

    The game is available as an app that anyone can play. 이 두뇌 게임은 앱처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Although the results are promising, the research team said more research was needed on larger groups of patients to confirm the findings. 비록 이번 연구의 결과가 긍정적이지만, 연구팀은 이번에 밝혀낸 것들을 확증하는 차원에서 좀 더 많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좀더 넓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The researchers added that any memory training games had to be used in conjunction with medication and psychological therapies. 연구원들은 그 어떤 기억 훈련 게임도 약물이나 심리치료와 병행하여 진행되었다고 덧붙였다.



    ** 기사요약 및 개인적 생각 **

    1. 캠브리지 대학교 연구팀이 개발한 앱 컴퓨터로 하는 두되게임은 정신분열증 환자의 삶에 호전을 가져다 주었다.

    2. 다만 연구대상 환자들의 숫자가 많지 않았으므로, 추가적으로 더 많은 수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3. 이 두뇌게임은 약물치료와 심리치료와 병행하여 진행되었다.

    4. 이 두뇌게임은 약물치료가 실패한 경우에 효과가 있었다.

    5. 컴퓨터게임이 지나치지만 않다면 (정당히만 하면) 두뇌의 노화나 치매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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