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생/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 휴대폰 저장공간 부족 문제 대처방법

밝은하늘孤舟獨釣 2016. 3. 30. 16:23

휴대폰 저장공간 부족 문제 대처방법

2016-03-28()

 

금년 들어 휴대폰 저장 공간 부족으로 카톡의 업데이트가 안 되고 급기야 사진이 안 열려 고생을 하면서, 지인들에게 물어 보고 내 스스로 방법을 강구하며 알게 된 사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보았다. 사실 알고 보니까, 별 거 아니다.

 

1 단계: 카톡으로 가서 한 사람 한 사람, 그와의 대화창을 열고 설정으로 들어가 주고 받은 미디어 파일과 대화를 모두 삭제한다.

 

2 단계: 폰의 Settings(환경설정)으로 간다. 그리고 그 안에서 애플 관리(Application Manager)로 들어간다. 목록에서 불필요하게 자동으로 깔린 애플을 찾아 삭제한다. 예컨대 Google Play Games는 내게 무의미한 것이라 수시로 삭제한다. 해당 애플에 클릭하면 Force stop 혹은 Uninstall updates 중 하나를 선택하다. 나는 후자를 선택한다. 그리고 최하단의 Device memory를 확인한다. 그럼 이렇게 나온다. 예컨대, “1.1GB used ….. 886MB free”라고 나온다.

 

3 단계: 매 주 폰을 위와 같이 청소(?)해준다. 사진은 컴퓨터로 다운로드 해놓고, 불필요하게 깔린 애플은 삭제하여 평소에 필요한 공간을 만들어 두면, 사진이 안 열리는 사태는 벌어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