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생/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 스마트폰의 손상된 주소록 복구 방법

밝은하늘孤舟獨釣 2016. 5. 8. 23:54


** 스마트폰의 손상된 주소록 복구 방법 **

 

1) 조건: 안드로이드폰과 gmail 사용자의 경우에 한함


2) 계기: 얼마 전 흔들리는 택시 안에서 카톡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지인의 한국 전화번호에 국가 코드를 입력하다가 실수로 숫자가 뒤죽박죽이 되었다. 카톡에서 설정, 친구관리, refresh를 해보았으나, 그 지인의 카톡 대화 아이콘이 사라졌다. 여러 날 방법을 생각해보다, 인터넷에 묻게 되었다.

 

3) 방법1: 인터넷을 뒤져 네이버 주소록을 쓰려고 했으나, 수 년 사용하지 않아 네이버 아이디가 휴면상태였다. 휴면상태를 한국이 아닌 나라에서 풀 수 없었다. 한국에서 쓰는 폰의 번호는 일시 정지시켜 놓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방법은 포기했다.

 

4) 방법2: 안드로이드폰과 GMAIL이 연동된다는데 생각이 미쳤다. 마침 난 해외용 메일로 GMAIL을 쓰는 사람이라, 화면 좌측의 <Gmail>을 클릭하여 주소록으로 들어가, <더보기▼>를 클릭하면, <주소록 복원>이 나온다. 나는 복원 <1주전>을 세 번 실시했더니, 엉망이 되었던 지인의 예전 전화번호가 다시 나와있었다. 이 번호를 다시 스마트폰에 입력하여 순서대로 카톡에 가서 열어보니 그 지인의 아이콘이 떴다. 그래서 카톡을 다시 그 지인과 교환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