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습작시

(습작시) 왜 기도하는가

밝은하늘孤舟獨釣 2022. 10. 31. 11:46

지난 주말 서울 이태원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희생되었다. 다음달 5일까지 국가애도 기간이다. 이런 시점에서 나는 아무 잘못없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이 친구들을 위해 신께 기도한다. "이태원 참사로 희생된 젊은이들이 사랑과 정의의 神 안에서 영원하고 진정한 기쁨과 안식을 누리길 기도하옵나이다." 

 

왜 기도하는가 - 밝은 하늘

22 1026일 수요일

 

 

나를 구원해달라고 기도하지 않겠다

신의 무조건적 사랑과

전폭적인 지지를 느끼고 확인하고자

나는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다

너무나 쉽게

죄의식 앞에 무너지고

절망하는 사람들

죄나 잘못보다

죄와 잘못에 대한 미안함과 죄의식과 두려움

이런 걸 극복하기 위해

인간 존재의 아름다움을 보기 위해

나의 아름다움을 만나기 위해

나의 존재이유를 찾기 위해

그래서 진정한 삶의 기쁨을 맛보고자

나는 오늘도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