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생/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 양변기의 물탱크 내부 끊어진 줄 교체

밝은하늘孤舟獨釣 2023. 4. 13. 21:50

참고 영상 1) https://www.youtube.com/watch?v=h1r-PPHD9po 

화장실 변기부속 통! 으로 교체해보자!!!(ft.물탱크 해체하기)

참고 영상2) https://www.youtube.com/watch?v=KAYHpN3x1zk 

엥? 케이블타이로, 양변기를 고친다고??? (ft.양변기 레버 교체!)

 

어제 화장실 양변기 물탱크 안에 줄이 끊어져 물을 내릴 수 없었다. 당황스러웠다. 그래서 업자를 불러서 물탱크를 전체 교체해야 하나, 사람을 부르면 몇 십만 원이 깨질텐데... 이러저런 생각들이 많이 왔다갔다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최소한의 양심은 있으니, 문제 자체를 해결해달라고 기도할 수는 없겠고, 그래도 최소한 고칠 수 있는 아이디어나 힌트는 좀 달라고 기도하였다.

 

그리고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마침내 힌트를 찾을 수 있었다. 바로 위의 두 영상을 참고했는데, 특히 두번째 영상이 직접적인 도움을 주었다.

 

줄과 마개(아래 첨부 사진)를 철물점에서 단돈 2천 원에 사서 동영상을 참고하여 교체를 하니, 다시 물을 내릴 수 있었다. 줄만 파는 줄 알았는데, 철물점에 가보니, 줄과 마개가 연결된 걸 팔고 있어, 이걸 사서 교체한 것이다.

 

아무튼 생각처럼 어렵지는 않았다. 이 일이 대단한 일은 아니지만 성취감과 기쁨도 느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전문가를 부르지 않고, 내 손으로 고칠 수 있었다는 사실에, 정말이지 내 자신이 무척 대견하고 뿌듯했다. 나는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방문고리, 도어락(door-lock) 이라는 것의 교체는 한 대여섯 번은 해봐서 이제는 별 어려움 없이 해오고 있다. 이제 양변기 문제의 해결에도 한 발을 내디딘 것이라 생각하고 싶다. 지적인 배움도 재미가 있지만, 이것처럼 생활밀착형 지식의 터특도 엄청 재미가 있다. 이순(耳順)을 바라보는 나이에 이런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진짜 幸福하다. 나의 행복은 이렇게 사소하다. 그래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