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Vincent Van Gogh
    현대시/한국시 2010. 3. 26. 08:50

    Today, a painting by Vincent van Gogh sells for more than $80 million. But while he was alive, no one wanted to buy his work. Most people either ignored him or laughed at him. Vincent van Gogh was born in 1853 in Groot-Zundert, Holland. His father was a church minister. He taught Vincent that it was important to help others. Van Gogh tried to be a minister too, but he was not successful. He tried many other jobs also. He worked as an art seller, a bookseller, and a teacher. He failed at each one. Unfortunately, van Gogh had mental problems and was often sad or angry. This made it difficult for him to succeed.

    요즈음 빈센트 반 고흐가 그린 그림은 80만불 이상의 값으로 팔린다.

    그러나 그의 생전에는 누구도 그의 작품을 사려고 하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를 무시했을 뿐만 아니라 비웃기까지 했다.

    고호는 1853년 네덜란드의 Groot-Zundert 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교회의 목사였다.

    아버지는 남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고흐를 가르쳤다.

    고흐도 역시 목사가 되려고 노력했지만, 그러나 성공하지 못했다.

    그는 또한 다른 여러가지 직업을 가지려고 애썼다.

    그는 미술품 장수, 책 장수, 그리고 교사 등으로 일했다.

    그는 그 모든 일에 실패했다.

    불행하게도 반 고흐는 정신적인 문제를 갖고 있어서 자주 우울하거나 화를 냈다.

    그때문에 그는 성공하기가 힘들었던 것이다.  

     

    Van Gogh was very good at one thing-art. He taught himself to draw and paint. Van Gogh Drew all the time. He drew on anything he could find-menus, books, and scraps of paper. In 1881, he began to study art, first in Brussels, then in Paris. His early paintings were about poor people in Holland. They were dark pictures and the people in them were sad. When he went to France, he started to paint with bright colors. He painted in an exciting way, and his paintings showed his strong feelings. He always painted the ordinary things in life-his bedroom, a chair, or some flowers. Often he went into the country to paint birds, flowers, and fields.

    반 고흐는 한가지에 매우 소질이 있었는데, 바로 그림이었다.

    그는 스케치를 하고 색칠을 하는 것을 혼자힘으로 배웠다.

    반 고흐는 맨날 그림을 그렸다.

    그는 메뉴판이나 책, 종이조각 등 눈에 보이는 아무 것이나에 그림을 그렸다.

    1881년 그는 그림공부를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브뤼셀에서, 다음에는 파리에서 공부했다.

    그의 초창기 그림들은 네덜란드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을 소제로 한 것이었다.

    그 그림들은 어두운 분위기였고, 그림 속의 사람들은 슬픈 모습이었다.

    그가 프랑스로 간 다음부터 그는 밝은 색채를 사용하여 색칠하기 시작했다.

    그는 힘이 넘치는 방식으로 색을 칠했으며, 그래서 그의 그림은 그의 강렬한 감정을 보여준다.

    그는 항상 자신의 침실, 의자, 꽃 등 생활속의 평범한 것들을 그렸다.

    가끔은 시골로 가서 새, 꽃, 들판 등을 그렸다.  

     

     

    Van Gogh ’s paintings were very different from the paintings of other artists, and people didn’t like them. Sometimes he left his paintings when he moved to a different place. When people found the paintings, they used them for firewood or to build things. He couldn’t sell his work, so he didn’t have much money. He often did not have food to eat because he used his money to buy paints and brushes. He also gave clothes and food to other poor people.

     Van Gogh ’s mental problems made his life very difficult. He had a strange, moody personality. He was stubborn and liked to argue. Some people were afraid of him. Others laughed at him. Children threw things at him in the street and called him bad names. His brother Theo was his only real friend. Theo was an art seller. He believed that Vincent was a genius. Theo gave him money and encouraged him to keep working.

    반 고흐의 그림은 다른 예술가의 그림과는 매우 달랐으며, 그래서 사람들은 그의 그림을 좋아하지 않았다.

    어떤 때는 그가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하면서 자기 그림을 남겨놓고 가기도 했다.

    사람들은 그 그림을 발견하고는 불쏘시개나 또는 뭔가를 만드는데 사용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팔 수가 없었기 때문에, 돈이 많이 없었다.

    그는 종종 먹을 양식이 없기까지 했는데, 그 이유는 물감과 붓을 사는데 돈을 써버렸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옷과 음식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기도 했다.

    반 고흐의 정신적 문제가 그의 삶을 매우 어렵게 만들었다.

    그는 괴상하고 변덕스런 성격이었다.

    그는 고집이 셌고 언쟁을 좋아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무서워하기도 했다.

    또 다른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다. 아이들을 길거리에서 그에게 뭔가를 집어던졌고 모욕했다.

    오직 그의 동생 테오 만이 진정한 친구였다. 테오는 그림 장수였다.

    그는 고호가 천재라고 생각했다. 테오는 그에게 돈을 주었고, 계속 노력을 하도록 격려했다.

     

     

     Van Gogh spent the last two years of his life in southern France. During this time, he created almost 200 paintings. In 1888, French artist Paul Gaugin went to live with van Gogh. One night they had a terrible argument. Van Gogh chased Gaugin down a street with a razor. Later van Gogh was very sorry. He went home and cut off a piece of his left ear. He lost so much blood that he almost died.

     Van Gogh realized that he needed help. He went to a mental hospital. While he was there, he continued to paint. In fact, in the last 70 days of his life, he painted a picture every day. He painted one of his best works, Starry Night, while he was looking out from his bedroom window at the hospital. Van Gogh went in and out of mental hospitals for many months. Finally, on July 27, 1890, he shot himself. He died two days later. He was only 37 years old.

    반 고흐는 인생의 마지막 2년을 프랑스 남부지방에서 보냈다.

    그 동안, 그는 거의 200개의 그림을 그렸다.

    1888년 프랑스 화가 폴 고갱이 그와 함께 살려고 왔다.

    어느날 밤, 그들은 아주 심한 논쟁을 벌였다.

    고호는 면도칼을 손에 들고 고갱을 쫓아서 길거리까지 내려왔다.

    그리고 나서 고흐는 매우 슬퍼했다. 그는 집으로 돌아와 자신의 왼쪽 귀 일부를 잘랐다.

    그는 너무 피를 많이 흘려서 거의 죽을 지경이 되었다.

    반 고흐는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정신병원으로 갔다.

    정신병원에 있는 동안, 그는 계속 그림을 그렸다.

    사실상, 그의 마지막 70일 동안 그는 매일 그림을 그렸다.

    그는 병원의 침실 창문을 통해 밖을 내다보면서 그의 최고의 작품 "별빛 가득한 밤"을 그렸다.

    고흐는 몇달동안 정신병원을 드나들었다.

    마침내 1890년 7월 27일, 그는 총으로 자신을 쏘았다.

    그는 이틀 뒤에 죽었다. 그때 그는 겨우 37살 이었다.  

     

     Theo was full of sorrow over his brother’s death. He became sick and died only six months later. He was just 33 years old. Theo’s widow, Johanna, worked hard to make van Gogh and his paintings well known. Less than 30 years after his death, van Gogh was called one of the greatest artists of all time.

    동생 테오는 형의 죽음에 슬픔으로 가득찼다. 그도 병이 들었고 겨우 6달 뒤에 죽었다.

    테오는 겨우 33살 이었다.

    테오의 미망인 '죠안나'는 고흐와 그의 작품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그가 죽은 후 30년도 안되어, 고흐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미술가의 한사람으로 불려졌다.

     

     

     

    네덜란드 화가로  서양 미술사상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그는 그의 작품 전부(900여 점의림들과 1100여 점의 습작들)를 정신질환(조울증으로 추측됨)을  앓고 자살을 감행하기 전의 단지 10년 동안에 모두 만들어냈다.

      그는 그의 생존기간 동안에 거의 성공하지 못했지만 반 고가 그린 몇몇 그림들은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들 사이에 순위가 매겨지기도 한다. 1990년 5월 그의 '가셰 박사의 초상'이 크리스티즈에서 8,250만 달러(한국돈으로 약 1,030억원)에 제지사업자 료에이 사이토(당시 74세)에게 팔림에 따라,새로운 최고가 기록을 세웠다.

       반 고흐를 노래한 Don Mclean의 팝송 Vincent는 한국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반 고흐의 일생을 담은 로버트 알트만 감독의 “빈센트 앤 테오”라는 영화도 제작되어 상영되는 등 고흐의 일생과 작품에 대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그러나 고흐는 전신분열증 환자이고 남과 쉽게 융화하지 못하는 괴팍한 성격의 소유자라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생전에 사회구성원의 한사람으로. 화가의 한사람으로도 인정받지 못한 실패한 인생을 살았다는 평가를 한다.

     

    친구 고갱에게 귀를 잘린 빈센트 반 고흐 自畵像

     



    Vincent - Don McLean

    Starry,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
    Paint your palette blue and gray.
    팔레트의 파란색과 회색으로 그림을 그리네요.
    Look out on a summer's day
    한 여름날 밖을 내다보세요,
    With eyes that know the darkness in my soul.
    내 영혼 안에 있는 어두움과
    Shadows on the hills.
    언덕 위에 드리워진 그림자를 알고 있는 그 눈으로..

    Sketch the trees and the daffodils;
    Catch the breeze and the winter chills
    In colors on the snowy linen land.
    눈처럼 하얀 린넨(캔버스) 나라에
    나무와 수선화를 그리고.
    미풍과 겨울의 싸늘함을 색깔로 표현해 보세요.

    Now I understand
    이제야 이해해요.
    What you tried to say to me,
    당신이 나에게 무엇을 말하려 했었는지.
    And how you suffered for your sanity
    온전한 정신을 찾기 위해 얼마나 괴로워했는지.
    And how you tried to set them free.
    그 맑은 정신을 자유롭게 하려고 얼마나 노력했는지
    They would not listen; they did not know how.
    사람들은 귀 기울이려 하지 않았어요. 그 방법도 몰랐지요.
    Perhaps they'll listen now.
    아마 이제는 들을지 몰라요.

    Starry,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
    Flaming flowers that brightly blaze;
    밝게 타오르는 불꽃같은 꽃과
    Swirling clouds in violet haze
    보랏빛 아지랑이 속 소용돌이치는 구름들이
    Reflect in Vincent's eyes of china blue.
    빈센트의 파아란 눈망울에 어려 있어요

    Colors changing hue:
    색은 그 빛깔을 바꾸고 있네요.
    Morning fields of amber grain,
    곡식이 익는 황금빛의 아침 들판과
    Weathered faces lined in pain
    세파에 시달려 얼굴에 새겨진 주름은
    Are soothed beneath the artist's loving hand.
    예술가의 사랑 담긴 손아래서 위안을 받게 됩니다.

    Now I understand
    이제야 이해해요.
    What you tried to say to me,
    당신이 나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했는지.
    And how you suffered for your sanity
    온전한 정신을 찾기 위해 얼마나 괴로워했는지.
    And how you tried to set them free.
    그 맑은 정신을 자유롭게 하려고 얼마나 노력했는지
    They would not listen; they did not know how.
    사람들은 귀 기울이려 하지 않았어요. 그 방법도 몰랐지요.
    Perhaps they'll listen now.
    아마 이제는 들을지 몰라요.
    For they could not love you
    왜냐하면 그들은 당신을 사랑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But still, your love was true.
    하지만 당신의 사랑은 진실했어요.

    And when no hope was left inside
    그리고 내면에 모든 희망이 사라졌을 때
    On that starry, starry night
    오 그렇게 별이 빛나던 밤에
    You took your life as lovers often do.
    흔히 사랑하는 연인들이 그렇게 하듯
    스스로 목숨을 끊어버렸지요

    But I could've told you, Vincent:
    하지만 빈센트 내가 당신에게 말해 줄 수도 있었는데..
    This world was never meant For one as beautiful as you.
    이 세상은 당신처럼 아름다운 이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곳이라고

    Starry, starry night:
    별이 빛나는 밤,
    Portraits hung in empty halls:
    빈 홀에 걸린 초상화들
    Frameless heads on nameless walls
    이름 모를 벽에 액자도 없는 초상화 흉상들
    With eyes that watch the world and can't forget;
    Like the strangers that you've met:
    The ragged men in ragged clothes.
    The silver thorn, a bloody rose
    Lie crushed and broken on the virgin snow.
    세상을 바라보는 그 흉상 속의 눈들은
    당신이 만났던 낯선 사람들,
    누더기 옷을 입은 누추한 모습을 한 사람들,
    깨끗한 눈 위에 짓이겨 뭉개진
    핏빛 장미의 은빛 가시와 같이 잊을 수가 없어요.

    Now I think I know
    이제 난 알 것 같아요.
    What you tried to say to me,
    당신이 나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했는지.
    And how you suffered for your sanity
    온전한 정신을 찾기 위해 얼마나 괴로워했는지.
    And how you tried to set them free.
    그 맑은 정신을 자유롭게 하려고 얼마나 노력했는지
    They would not listen; they're not listening still.
    사람들은 들으려고 하지 않아요. 여전히 듣지 않고 있죠.
    Perhaps they never will.
    아마 영원히 듣지 않을지도 몰라요.

      

    Vincent / Don Mclean































     

    의사 가제의 초상화 -많은 미술가를 후원

     

     

    The Drawings
     
    고흐의 수많은 습작을 작품을 보지 않고서는 그의 생애와 작품을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빈센트는 10년 정도 예술가로 인생을 살면서 1,000장 이상의 습작을 남겼습니다.
    (또한 유화 873점, 수채화 152점, 서신 스케치 131점)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삼종기도
    1880년 10월
    Otterlo,
    Kr?ler-M?ler Museu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아룸
    1889년 5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잎을 가진 가지
    1890년 6~7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다리와운하,그리고
    세탁하는 여성

    1888년 4월
    Munich, Staatliche Graphische Sammlung
     
     
     

     

    사이프러스
    1889년 6월
    Chicago, Art Institute
    of Chicago
     
     
      아클짱
     
    도개교와양산 쓴 부인
    1888년 5월15일
    Los Angeles,
    Mr. and Mrs. George Gard de Sylva Collection
     
     
     

     

    밀 들판
    1889년 6월
    Berlin,
    Nationalgalerie
     
     
     

     

    쌩폴병원 뒤의 들판
    1889년 11~12월
    Munich,
    Staatliche Graphische Sammlung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항해중의 낚싯배
    1888년 7~8월
    New York,
    S.R. Guggenheim Museum

     
     
     
    꽃과 정원
    1888년 7~8월
    New York,
    private collection
     
     
     
     
    조셉 룰렝
    1888년 7~8월
    New York,
    private collection
     
     
     
     
    La Roubine du Roi 와 세탁녀
    1888년 7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Le Moulin de la Galette
    1886년
    Washington, D.C.,
    The Phillips Collection
     
     
     
     
    피아노에서의 Gachet양
    1890년 6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산 풍경
    1889년 5~6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눈속의 수레
    1884년 8월
    Private collection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오크 나무와 바위
    1888년 7월
    Zurich,
    Collection
    Mrs. M. Feilchenfeldt

     
     
     
    소작농 여성
    1884년 12월
    Location unknown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길과 나무
    1888년 7월
    Vienna, Albertina
     
     
     

     

    소작농 여성
    1885년 7월
    Location unknown

     
     

     

    이삭을 줍고 있는 Reasant한 여성
    1885년 7월
    Otterlo, Kr?ler-M?ler Museum

     
     

     

    사탕무를 심고있는
    소작농 여성

    1885년 6~7월
    Rotterdam, Museum Boymans-van Beuningen
     
     

     

     

    자화상
    1886년
    Amsterdam,
    Van Gogh Museu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소나무길의 두남자
    1890년 3~4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Trees with lvy
    1889년 5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Saintes-Maries의
    3개의 오두막집

    1888년 6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빈센트의 창문에서
    보기

    1886~87년
    Amsterdam,
    Van Gogh Museu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교회와 성벽에서 saintes-Maries의
    보기

    1888년 6월
    Winterthur, Collection Oskar Reinhart

     
     

     

    아를의 빈센트의 집
    1888년 9월
    Private collection, Switzerland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Weaver Facing Left 1884년 1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사이프러스와 밀들판
    1889년 6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주아부 병사 착석
    1888년 6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다발의 밀 들판
    1888년 7월
    Berlin, Nationalgalerie
     
     
     

     

    사이프러스와 밀들판
    1889년 6월
    New York, Pierpont Morgan Library

     
     

     

    개화하는 가지
    1890년 6~7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의자
    1890년 3~4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1885년 3월
    Amsterdam,
    Van Gogh Museu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수확된 땅 경치
    1888년 7~8월
    Washington, D.C., National Gallery of Art
     
     

     

    사이프러스 안에
    두여인

    1890년 2월
    Otterlo, Kr?ler-M?ler Museum



     

    파리시대(Paris 1886~1888)

     

    파리에 2년의 반 고흐는 논증할 수 있는 일이지만 예술가으로서의 그의 직업의 안에서 가장 중추의

    것이었다.

    파리에서 빈센트는 인상주의자들의 작품을 접하게 되면서, 그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 일본 판화의 강렬한 색채에 깊은 인상을 받아 이때부터 그의 그림은 이전보다 훨씬 밝고 강렬한

    색조를 띠게 되었습니다. 파리에서는, Van Gogh의 그림물감은 움직이기 시작했다.


     

      
     
    밀짚모자를 쓴
    자화상
    1887년 여름, 파리.
    오일 캔버스.
    Detroit Detroit Institute of Arts United States
     
     
      

     

    몬터말터의 비탈진 길
    1886년 봄,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파리의 지붕
    1886년 여름,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몽마르트에서 본 파리
    1886년 여름, 파리.
    오일 캔버스.
    Basel Offentliche Kunstsammlung,

    Kunstmuseum Basel Switzerland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몽마르트의 카페
    테라스
    1886년 10월, 파리.
    오일 캔버스.
    Paris Musee d'Orsay France

     
      

     

    자화상
    1887년 봄, 파리.
    오일 캔버스.
    Chicago
    Art Institute of Chicago United State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몽마르트의 야채밭
    1887년 여름,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몽마르트의 야채밭
    1887년 6~7월,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Stedelijk Museum
    Netherland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몽마르트의 야채밭
    1887년 2~3월,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탕귀영감의 초상
    1887년 가을, 파리.
    오일 캔버스.
    Paris
    Musee Rodin
    France
     
     

    여동생 윌에게..

    .................

     

    사람도 곡식에 비유할 수 있다. 한 알의 곡식에도 싹을 틔울 힘이 있는 것처럼,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사람에게도 그런 힘이 있다.

    자연스런 삶이란 싹을 틔우는 것이거든. 사람들이 싹을 틔울 수 있는 힘은 바로 사랑에서 나오는

    것이겠지.

    ..................

     

    예술가가 되려는 생각은 나쁘지 않다. 마음속에 타오르는 불과 영혼을 가지고 있다면 그걸 억누를

    수는 없지. 소망하는 것을 터뜨리기 보다는 태워버리는 게 낫지 않겠니.

    나에게 그림을 그리는 일은 구원과도 같다.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면 지금보다 더 불행했을 테니까.

     

    어머님께 깊은 사랑을 전해다오.

     

    1887년 여름 - 가을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네 송이의 해바라기
    1887년 8~9월, 파리.
    오일 캔버스.
    Otterlo Kroller-Muller Museum
    Netherlands

     
      

     

    몽마르트
    1886년, 파리.
    오일 캔버스.
    Chicago Art Institute
    of Chicago
    United States

     
      

     

    회색 중절모를 쓴
    자화상
    1886-7년 겨울,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Rijksmuseum Netherland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종달새가 있는
    보리밭

    1887년 여름,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밀짚모자를 쓴
    자화상

    1887년 여름,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탕귀영감의 초상
    1886-7년 겨울, 파리.
    오일 캔버스.
    Copenhagen Ny Carlsberg Glyptotek Denmark

     
      

     

    이젤 앞의 자화상
    1888년 초기,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두골
    1887-8년 겨울,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나무그늘의 풀
    1887년 여름, 파리.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나무그늘의 풀
    1887년 여름, 파리.
    오일 캔버스.
    Utrecht,
    Centraal Museum
     
     
    파리에온 고흐는 탕귀영감이 운여아던 클로젤 거리의 그림물감 상점에서 로트렉, 앙크탱, 베르나르,
    러셀등을 만났다.
    이들은 1870년 '니벨룽겐의 혼인'이라는 작품으로 살롱전에서 상을 받은 바 있는 코르모의 화실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4월에 이들과 합류하면서 그는 인상주의 회화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그러나 그는 그 화실에서 무엇을
    추구하는지 알 수 없어서 넉 달 만에 떠나고 말았다.
    여름에는 색 다루는 연습을 위해 꽃을 다룬 정물화 연작을 그렸다.
     
    인상파 화가들과 어울리면서 과음과 퇴폐적인 생활을 한 그는 건강이 나빠질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들의 영향을 받아 화풍에 변화가 생겼고 한때 점묘파의 기법에 심취하기도 하였다.
     
    베르나르와가깝게 지내던 고흐는 클리시 거리에 있는 포세라는 대중식당에서 그와 함께 전시회를
    열었다. 그러나 고흐가 그 식당의 주인과 다투는 바람에 템버랭이라는 선술집에서 작품을 전시했다.
    그 선술집의 주인이며 이탈리아 화가의 모델이었던 세가토리와 사귀었지만 헤어지고 말았다.
     
    6월, 벵 화랑에 전시된 일본 그림에 강한 충격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그의 그림의 색채는 더욱 밝아지고
    양식도 많이 변했다.
    11월에는 샬레 레스토랑에서 '쁘띠 블르바르의 인상파 화가들'이라는 전시회를 열었는데, 그의 작춤과
    함께 앙크텡, 베르나르, 드 코닝, 로트렉 등의 작품을 전시했다.
    이 전시회를 통해 고갱, 기요맹, 쇠라 등을 알게 되었다.
     
    파리에 온지 1년 6개월이 지나자 이 도시에 대해 염증으 느끼게 되었다. 그는 더 많은 빛과 색을 찾아
    남프랑스의 아를로 떠났다.
    파리에서 고흐는 자화상, 정물화, 몽마르트의 풍경 등 200여점이 넘는 작품을 남겼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별이 빛나는 밤
    1889년 6월, 쌩레미.
    오일 캔버스.
    New York Museum of Modern Art United State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자화상
    1889년 9월, 쌩레미.
    오일 캔버스.
    Paris Musee d'
    Orsay
    France
     

     

    슬퍼하는 노인
    1890년 4~5월, 쌩레미.
    오일 캔버스.
    Otterlo Kroller-Muller Museum
    Netherlands

     

     

    ........................................................................쌩레미시대(St.Rhemy 1889~1890)
     

     

    생레미 요양원에서 빈센트는 계속되는 환각, 발작증세와 싸우면서도 "별이 빛나는 밤"과 "해뜰 무렵의

    밀밭 수확"과 같은 뛰어난 작품들을 남겼습니다. 아니러니컬하게도 그의 몸과 정신이 병들고 쇠약해질

    수록 예술가로서 재능은 더욱 빛을 발휘했습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파이프를 문 귀를
    자른 자화상

    1889년 1월, 아를.
    오일 캔버스.
    Chicago Collection Leigh
     B. Block United State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프로방스의 농장
    1888년 6월, 아를.
    오일 캔버스.
    Washington, D.C. National Gallery
    of Art United State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아를 요양원의 병실
    1889년 4월, 아를.
    오일 캔버스.
    Winterthur Collection
    Oskar Reinhart Switzerland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고갱에게 바친
    자화상

    1888년 9월, 아를.
    오일 캔버스.
    Harvard University United States
     
     

     
     
    쌩마리의 바다풍경
    1888년 6월, 아를.
    오일 캔버스.
    Moscow Pushkin Museum
    Russia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쌩 마리의 어선
    1888년 6월, 아를.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고흐의 노란집
    1888년 9월, 아를.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아를의 여인
    1888년21월,아를.
    오일 캔버스.
    Amsterdam,
    Van Gogh Museum
    Netherlands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귀를 자른 자화상
    1889년 1월, 아를.
    오일 캔버스.
    ALondon Courtauld Institute Galleries
    United Kingdom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아를의 도개교
    1888년 5월, 아를.
    오일 캔버스.
    Cologne Wallraf-Richartz-Museum Germany

     
     
     

    아를시대 (1888 - 1889)

     

    빈센트가 아를에서 머무른 기간동안 남긴 작품들은 오늘날 그의 예술세계를
    대표하는 가장 뛰어난 역작들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를에서 완성되는 그림은 빈센트의 이전의 예술적인 기간의 통합을 반영합니다.
    강렬한 색채와 독특한 필법, 그리고 그림에 쏟아 부었던 열정이 합쳐져 해바라기,

    황혼의 밀밭 등 우리들 가슴에 영원히 남을 많은 작품들을 남겼습니다.

    gogh_poppies[1].jpg

    Field with Poppies
    1889 (300 Kb); Oil on canvas, 71 x 91 cm (28 x 35 3/4 in); Kunsthalle Bremen

    gogh_rest-work[1].jpg

    Noon: Rest From Work (After Millet)
    1889-90; Musée d'Orsay, Paris

    gogh_road-menders[1].jpg

    The Road Menders
    1889 (220 Kb); Oil on canvas, 71 x 93 cm (28 x 36 5/8 in)

     

    gogh_berceuse.jpg

    La berceuse
    1889 (130 Kb); "Woman Rocking a Cradle"; Oil on canvas, 36 1/2 x 29 in; Philadelphia Museum of Art 
     

    gogh_gachet.jpg

     

     

    출처 : Agnes 의 작은집
    글쓴이 : 맑은물 원글보기
    메모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