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생/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 스마트폰 구글계정 로그인 오류 해결책

밝은하늘孤舟獨釣 2014. 9. 2. 12:49


스마트폰(Android) 구글계정 로그인 문제 해결책

 

내가 원래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구글 계정인데 어느 날부터 구글계정 로그인 오류 (재입력해도 오류)라는 메시지가 뜰 때 해결책을 찾아 보았다.

우선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정라노 님의 티스토리 글 (출처: http://jungrano.tistory.com/21)이 내 문제해결 방식과 100% 일치하지는 않았으나 많이 (90%) 도움이 되었다. 이 분께 진심으로 감사한다. 혹시 내 방식대로 문제가 해결이 안 될 경우, 정라노 님의 윗 글로 가보면 좋겠다. 나는 정라노 님의 방식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해결하였다.

 

1) 컴퓨터로 가서 구글 계정으로 접속한다

2) 모니터 우측상단 <공유> 우측의 <프로필>을 클릭한다.

3) 네모 창이 뜨면 이메일주소 아래 <계정>을 클릭한다

4) 메뉴 바가 뜨면 좌측에서 첫 번 째(개인정보) 우측의 두 번째  <보안>을 클릭한다

5) 좌측하단 <계정권한>을 클릭하면 <앱 및 웹사이트>가 나온다

6) 여기서 <모두보기>를 클릭한다

7) 그러면 계정권한 중 맨 위에 선택된 SHW-M250S(Android 기기에 앱 엑세스 권한부여)』 나옴

8)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으로 가서 구글계정에 이전에 사용하던 패스워드로 로그인하면 된다

9)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구글계정 로그인 오류 아이콘이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