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한국시

(시) 참 우습다 - 최승자 시인(1952-)

밝은하늘孤舟獨釣 2024. 2. 23. 22:29

요즘 최승자 시인의 시집을 읽고 있다. 그런데 최 시인의 시는 솔직히 읽는 재미가 없다. 지루하다. 뭔 소리를 하는 지도 모르겠다. 그러던 중 하나 재미있는 시가 하나 눈에 띄었다. 그래서 소개한다.

 

참 우습다  - 최승자 시인

 

작년 어느 날

길거리에 버려진 신문지에서

내 나이가 56세라는 것을 알고

나는 깜짝 놀랐다

나는 아파서

그냥 병(病)과 놀고 있었는데

사람들은 내 나이만 세고 있었나 보다

그동안은 나는 늘 사십대였다

 

참 우습다

내가 57세라니

나는 아직 아이처럼 팔랑거릴 수 있고

소녀처럼 포르르포르르 할 수 있는데

진짜 할머니 맹키로 흐르르흐르르 해야 한다니

 

- 문학과지성사에서 2010년에 나온 최승자 시집 <쓸쓸해서 머나먼> 중에서 -

 

**시인 소개**

1952년 충남 연기 출생.

고려대 독문과에서 수학.

1979년 <문학과지성>에 시 "이 시대의 사랑" 외 4편을 발표하며 등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