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한국시

(시) 오늘 – 조정권 시인

밝은하늘孤舟獨釣 2024. 9. 20. 22:48

아래의 시는 오늘 아침 라디오 방송 Happy FM 《주현미의 러브레터》의 "마음에 스며드는 느낌 한 스푼"에서 소개되었다. 전문은 아래와 같다.

 

 

오늘 조정권 시인

 

활짝 핀 하늘 활짝 핀 꽃

탐스러운 하늘 꽃송이,

맑은 구름 잎 줄기,

이보다

더 큰 기쁨은

당신이 나를 만나러 온다는 소식.

편지에서도 받아 보았지만

당신이 올 수 있다는 것

이 기쁨

당신이 나를 찾아오겠다는 기쁨.

그보다 더 큰 기쁨은 내가 서둘러 미리 기다린다는 것

서성거린다는 것.

서성거린다는 것.

비는 오지만

, 우산을 들고 미리 가 서 있다는 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기다린다는 건 얼마나 큰 행복인지.

이 나이에

내가 잃어버리고 살았던 기다림.

나는 기다리겠네,

길가에서

모든 행인에게 ", 감사합니다"라는 인사.

그러나 그보다 더 큰 기쁨은 오늘

결국 우리가 함께 하리라는 것.

함께보다도 우리가 서로

곁에 머문다는 것. 한 송이 어깨 옆에 또 하나의 어깨처럼.

누군가 물으리라.

"도대체 무엇 때문에 이렇게 둘이 헤어졌던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