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9 2

(시) 냉이꽃 한 송이도 제 속에서 거듭납니다 – 도종환 시인

아래의 시는 오늘 아침 의 "느낌 한 스푼"에 소개되었다. 냉이꽃 한 송이도 제 속에서 거듭납니다 – 도종환 시인 냉이꽃 한 송이도 제 속에서 거듭납니다 제 속에서 거듭난 것들이 모여 논둑 밭둑 비로소 따뜻하게 합니다 참나무 어린 잎 하나도 제 속에서 거듭납니다 제 속에서 저를 이기고 거듭난 것들이 모여 차령산맥 밑에서 끝까지 봄이게 합니다 우리도 우리 자신 속에서 거듭납니다 저 자신을 죽이고 다시 태어난 사람들 모여 이 세상을 아직 희망이게 합니다.

현대시/한국시 2024.02.19

(음악) Mercedes Sosa(1935-2009) - Gracias A La Vida (삶에 감사)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메르세데스'라는 말을 들으면 자동차만 떠올린다. 그러나 메레세데스는 자동차 외에도 아르헨티나 가수 소사(1935-2009)를 떠올릴 수 있다. 내가 일전에 오랜 친구에게 메르세데스 하면 무엇인 떠오르는가? 하고 물으니, 그 친구는 자동차라고해서, 내가 메르세데스 소사라고 알려준 적이 있다. 나는 아래 소개하는 메르세데스 소사의 노래 삶에의 감사 Gracias A La Vida를 KBS 클래식 FM 전기현 님이 진행하는 에서 처음 알게 되었다. 한 몇 년 된 거 같다. 멜로디가 괜찮았고, 새로운 스페인어 노래였고, 그래서 좋아졌던 노래였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미국 가수 조안 바에스와 엮여있는 노래라 더욱 좋았다. 메르세데스 소사는 의사 출신 혁명가 체 게바라나와 같은 나라인 아르헨..

음악/음악 2024.02.19